울산대곡박물관, “기와 무늬에서 배우는 수학”체험

울산대곡박물관,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 실시

신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4/22 [00:48]

울산대곡박물관, “기와 무늬에서 배우는 수학”체험

울산대곡박물관,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 실시

신영희 기자 | 입력 : 2017/04/22 [00:48]
▲ 울산대곡박물관이 ‘박물관, 수학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에게 전통문화와 문화유산을 수학과 접목할 수 있는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 신영희 기자

 

[수학교육신문 신영희 기자] 울산 대곡박물관(관장 신형석)은 오는 56, 기와 무늬에서 수학을 배우고 이해하는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대곡박물관의 2017년 상반기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은 박물관, 수학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어린이들에게 전통문화와 문화유산을 수학과 접목해, 좀 더 새로운 관점에서 문화유산과 전통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기와 무늬와 대칭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체험학습은 대곡박물관 전시실에서 볼 수 있는 막새기와에서 대칭 문양을 찾아보고, 대칭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며, 거울을 통한 대칭구조 확인, 종이 오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배우게 된다.

 

대곡박물관 관계자는 막새기와에서 대칭에 대한 개념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대칭이라는 수학적 원리를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에 많이 참가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대곡박물관은 2017년 어린이날을 맞이해 나도 화랑, 진흥왕 만나러 대곡박물관에 간다행사를 55~6일 이틀간 진행하며, 539(법흥왕 26) 울주 천전리 각석을 방문한 6살의 심맥부지(진흥왕)를 주목해 어린이들이 지역 사를 쉽게 이해하고, 부모와 함께 전래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