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평산초, 미래여는‘DreamTogether진로페스티벌’ 실시

김영은 기자 | 기사입력 2017/07/18 [14:08] | 최종수정 1999/11/30 [00:00]

울산평산초, 미래여는‘DreamTogether진로페스티벌’ 실시

김영은 기자 | 입력 : 2017/07/18 [14:08]

▲ 평산초가 학생들의 꿈을 미래로 연결시켜주는 ‘Dream Together, 진로페스티벌’을 실시했다.     © 김영은 기자

[수학교육신문 김영은 기자] 평산초(교장 한남영)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학생들의 꿈을 미래로 연결시켜주는 Dream Together, 진로페스티벌을 실시했.

 

이 진로페스티벌은 학생들의 진로 정보 수집 활동을 돕기 위해 꿈파쇼와 함께 하는 명사초청 진로교육을 운영했다.

 

또한 울산 꿈파쇼 직업멘토단 강사들인 경찰, 아나운서, 플로리스트, 바리스타, 문화기획자, 이미지컨설턴트, 아로마테라피스트, 푸듀케이터, 창업컨설턴트를 초청해 다양한 분야의진로 교육을 받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전학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에 맞는 체험을 선택할 수 있도록 3D 프린트로 이름표 만들기, 드론날리기, 모기퇴치 아로마팔찌, 휴대용선풍기 조립 등 20개의 창의인성 진로체험부스를 운영했다.

 

페스티벌에서 친구들을 배려하며 함께 활동한 학생들은 신나고 즐거운 체험이었다며, 이번 진로 페스티벌을 체험하면서 내가 좋아하고 잘 하는 일이 다른 사람들의 삶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며 입을 모았다.

 

한남영 교장은 함께 꿈을 찾는 진로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이 직업이 자신만을 위하는게 아닌 남에게 도움을 주어야 함을 깨닫게 됐다는 학생들의 소감을 들으니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스스로 자신을 알아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