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강남교육지원청, ‘학원운영안내서' 배부

학원운영설립·운영자의 알 권리 충족 및 민원 만족도에 기여

신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3/11 [12:17] | 최종수정 1999/11/30 [00:00]

울산강남교육지원청, ‘학원운영안내서' 배부

학원운영설립·운영자의 알 권리 충족 및 민원 만족도에 기여

신영희 기자 | 입력 : 2017/03/11 [12:17]

 

▲ 울산강남교육청은 학원운영계획서를 제작,배부한다고 밝혔다.     ©


[수학교육신문 신영희 기자] 울산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박명호)은  학습자 편의제공 및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자 학원운영안내서를 제작, 배부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안내서에는 최근 법령개정으로 변경된 교습비 등 외부표시제의 규격, 부착위치, 가격게시 방법 등과 어린이통학버스(차량) 안전관리 및 보호자 탑승의무 등을 수록했다. 미이행에 따른 과태료와 벌금 부과 등의 처벌 기준도 추가했다.

 

학원(독서실) 및 교습소의 설립운영자가 학원을 운영하려면 학원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뿐만 아니라 소방법, 건축법, 도로교통법, 아동복지법 등 각종 관련법의 적용을 받기 때문에 이를 총망라한 안내서가 절실한 실정이었다. 이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법률과 서식 등도 수록했다.

 

사전상담 및 신규설립 등록과 변경 학원에 대해 학원운영안내서를 배부하며 기존 학원들도 필요한 경우는 학원 지도·점검 시 배부할 계획이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원운영안내서의 배부와 사전 상담 및 현장 컨설팅을 통해  신속한 행정을 유도하고 민원인들에게도 만족도를 높이도록 하겠다 관련법을 잘 몰라 행정처분 등이 발생함이 없이 사전 예방과 건전한 학원 문화 조성에도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