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성초,‘독도愛’동아리… 나라사랑 실천

신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8/23 [16:21] | 최종수정 1999/11/30 [00:00]

울산학성초,‘독도愛’동아리… 나라사랑 실천

신영희 기자 | 입력 : 2017/08/23 [16:21]

[수학교육신문 신영희 기자] 울산 중구 학성초등학교(교장 정우규) 독도동아리 회원 14명과 인솔교사 3명은 23일부터 24일까지 울릉도, 독도를 방문해 독도의 소중함을 체험한다.

 

이번 울릉도, 독도 방문 체험활동은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일본의 만행으로부터 우리 독도에 대해 정확히 알고 독도를 지키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독도 박물관 및 안용복 기념관을 방문해 독도의 소중함과 독도를 지키기 위하여 애쓴 많은 사람들을 알게 되었으며, 독도를 방문하여 독도의 가치를 체험하고 독도 사랑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학성초등학교의독도동아리는 독도의 소중함을 알리고 지키는데 앞장서는 첨병이 되기 위해 평소 독도에 관한 책 읽기, 독도 수비대 만들기, 독도함대 만들기, 독도 에코백 만들기 등 독도 사랑을 실천해 왔다.

 

정우규 교장은 주변 강대국들이 영토 욕심을 부리는 이때에 우리 땅을 지키기 위한 뜻깊은 체험활동이라며, 앞으로 동아리 회원들이 더욱더 독도를 사랑할 뿐만 아니라 많은 학생들에게 독도의 역사와 소중함을 널리 알려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